우리궁합 나의운세(gunghap.com) 나의 별자리 - 양자리








3월 21일 ~ 4월 20일 사이에는 태양이 가는길에 이 별자리가 위치한다.
이때 태어난 사람은 태양의 영향과 이 별자리의 영향이 합해져서 성품이 만들어진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정의감에 넘친 강한 생명력과 뛰어난 통솔력을 지닙니다. 남들 보다 한박자 빠른 판단력과 남다른 용기로 모임의 중심이 되나, 가끔은 자신의 의견만을 고집한 채 어리석음을 범하게 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이런 실수로 해서 다른 사람의 신망을 잃을 수도 있겠으며,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지나친 카리스마와 고집은 관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인다면 당신의 재능은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당신의 수호신은 전쟁의 신 아레스, 수호성은 화성, 행운을 주는 색은 빨강,적황색, 보라색입니다.

프릭소스(Phrixus)와 헬레(Helle)라는 두 남매를 악독한 계모의 품에서 탈출 시키기 위해 헤르메스 신이 만들었던 황금양피를 가진 양으로 프릭소스가 탈출에 성공한 후 제우스 신에 그 공로를 치하하여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양자리와 삼각형자리는 페가수스자리의 뒤쪽, 안드로메다자리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다. 양자리는 황도 12궁 중의 제 1궁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별자리이다. 삼각형자리의 아래쪽에 있는 양자리의 아라별인 2등성 하말은 페가수스자리의 큰 사각형 뒤쪽 변을 이루는 안드로메다자리의 알파별 알페라츠와 페가수스자리의 감마별을 밑변으로 하는 긴 이등변삼각형의 꼭지점에 있어서 페가수스자리의 사각형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낼수 있다.

양자리의 베타별과 감마별은 알파별 하말 가까이에 있으므로 하말을 찾으면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양자리의 알파별과 베타별, 감마별은 삼각형자리의 세 별보다도 더 가까이 모여 있는 작은 삼각형을 만든다. 삼각형자리는 세 개의 3등성이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 작은 별자리이다. 안드로메다자리의 감마별 아래쪽에 위치한 삼각형자리는 베타별과 감마별을 밑변으로 하고 알파별을 꼭지점으로 하는 이등변삼각형을 이루는데 꼭지점 은 페가수스자리를 향하고 있다. 알파별 카푸트는 3등성이지만 베타별과 감마별은 4등성이다.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   - 온라인 작명 이름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