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궁합 나의운세(gunghap.com) 나의 별자리 - 사자 자리








7월 24일 ~ 8월 23일 사이에는 태양이 가는길에 이 별자리가 위치한다.
이때 태어난 사람은 태양의 영향과 이 별자리의 영향이 합해져서 성품이 만들어진다.


사자자리에 속한 사람은 화려한 과시욕과, 명랑한 성격, 명석한 판단력, 뜨거운 열정을 특징으로 합니다. 밝은 성격과 앞에 나 서기 좋아하는 성격으로 무리의 중심이 되기 쉬우며, 본인 자신 도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좋아하기 때문에 연예계 쪽의 일도 좋겠 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앞에 서는 일이란 과시욕만으로 덤벼서는 안되므로 부단한 노력이 생략되었다가는 크나큰 낭패를 당하기 십상입니다. 천성이 순수하므로 이성 관계에 있어서는 순수하고 격정적인 사랑을 지향하여 한번의 사랑에 모든 열정을 쏟고자 합니다. 이런 당신의 수호신은 태양의 신 아폴로, 수호성은 태양, 행운의 색은 오렌지색,금색,진홍색입니다.

별똥별이 변하여 된 황금사자로 성격이 포악하여 네메아 계곡에 살며 주민들을 괴롭혔다. 그러나 헤라클레스에게 죽게 되고 헤라클레스의 12모험중 첫 번째 기념물로서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다. 신화의 그림 속에서 헤라클레스가 입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황금사자의 가죽이다.

사자자리의 알파별은 1.4등성인 레굴루스로 태양계로부터 85광년 떨어져 있다. 레굴레스는 지름이 태양의 지름보다 5배정도 큰 청백색의 별로 밝기는 태양의 150배정도 된다. 레굴루스는 8등급의 동반성을 가지고 있는 이중성이다. 레굴루스에서 동반성가지의 거리는 태양에서 명왕성까지의 거리의 100배가 넘는 7,000억km쯤 된다. 레굴루스와 동반성은 이렇게 멀리떨어져 있으면서도 서로의 주위를 돌고 있다.

사자자리의 별들은 사자의 몸통을 이루는 큰 사다리꼴로 배열되어 있는데 알파별 레굴루스와 베타별인 테네볼라가 이 사다리 꼴의 밑변을 이루고 있다. 테네볼라 는 사자자리의 꼬리 부분에 있어서 사자자리를 뒤따르고 있는 어두운 별자리인 머리털자리, 사냥개자리등을 찾는데 중요한 길잡이가 되는 별이다. 사자자리의 사다리꼴 아랫변에서는 M65,M66,M96,M95은하들을 발견할수 있다. 이중에 세타별 아래쪽에있는 M65,M66은하쌍은 실제로 쌍을 이루고 있는 은하 이다. 이쌍은 대략 0.5도 벌어져 있는데 쌍안경으로 보면 가늘고 긴 반점으로 보인다.

사자자리는 매년 유성우가 쏟아지는것으로도 잘알려져있다. 매년 11월17일경을 극대기로 하여 사자자리의 감마별인 알기바부근에서 우리가 별똥별이라고 부르 는 유성이 한꺼번에 많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사자자리 유성우라고 한다.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   - 온라인 작명 이름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