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궁합 나의운세(gunghap.com) 나의 별자리 - 물고기 자리








2월 20일 ~ 3월 20일 사이에는 태양이 가는길에 이 별자리가 위치한다.
이때 태어난 사람은 태양의 영향과 이 별자리의 영향이 합해져서 성품이 만들어진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며 정신적으로든 물질적으 로든 철저하려고 하는 타입입니다. 이런 완벽주의는 인간관계에도 이어져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되도록이면 친절을 베풀고자 하며, 그런 자신의 정성이 통하여 자그 마한 결실이라도 보게 될 경우 깊은 충족감을 맛보게 됩니다. 하지만 매사 완벽할 수는 없는 일이어서 때로는 믿는 사람에게 큰 배신감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사랑을 하게 되면 자신의 모든 것을 베푸는 성격이라 섬세하고 낭만적인 사랑을 하게 되겠습니다. 이런 당신의 수호신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 수호성은 해왕성,행운을 주는 색은 파랑,보라,옅은 분홍색입니다.

유프라데스(Euphrates) 강변을 거닐던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Aphrodite)와 그의 아들 에로스(Eros)가 티폰(Typhon)의 공격을 받고 물 속으로 도망치면서 변신한 모습으로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물고기 자리 역시 어두운 별들로 이루어진 별자리이기 때문에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 페가수스자리의 큰 사각형 바로 아래에 4등성으로 이루어진 오각형을 찾으면 물고기자리의 한쪽 끝을 찾은 셈이다. 물고기 자리는 이 오각형에서부터 동쪽으로 길게 연결되다가 다시 위쪽으로 올라가 안드로메다자리의 베타별 아래에서 끝난다.

알파별은 서쪽 끝의 오각형에서 시작한 별들의 배열이 다시 위쪽으로 바뀌는 부분에 있다. 그러나 알파별마저도 4등성이어서 도시지역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   - 온라인 작명 이름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