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궁합 나의운세(gunghap.com) 나의 별자리 - 처녀자리








8월 24일 ~ 9월 23일 사이에는 태양이 가는길에 이 별자리가 위치합니다.
이때 태어난 사람은 태양의 영향과 이 별자리의 영향이 합해져서 성품이 만들어집니다.


처녀자리에 속한 사람은 순수한 정신과 예술적 감수성을 특징으 로 합니다. 어떤 상황에 처하든 타협하고 안주하기 보다는 원래 생각했던 그대로를 고지곧대로 밀고 나가는 순수한 열정의 소유 자이기도 해서, 무슨 일이든 책임감을 가지고 열과 성을 다하여서 완수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성격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사랑 을 할 때도 현실에 구애 받지 않고 조건 없는 사랑을 구사하게 되며 한 번 마음을 준 상대와는 좀처럼 중단이 되지 않고 이상적인 사랑을 만들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합니다. 이런 당신의 수호신은 전령의 신 헤르메스, 수호성은 수성,행운을 주는 색은 감색,보라색,아이보리색입니다.

땅의 여신인 데메테르(Demeter)의 딸 페르세포네(Persephone)가 왼 손에 보리 이삭을 들고 있는 모습이다. 페르세포네는 저승의 지배자인 하데스(Hades)에게 납치되어 저승의 여왕이 되었으나 데메테르의 간청으로 일 년의 반은 저승에서 나머지 반은 지상에서 살 수 있게 되었다. 봄에 동쪽 하늘에 처녀자리가 떠오르는 모습이 바로 페르세포네가 저승에서 나오는 모습이라고 전해진다.

처녀자리를 찾으려면 북두칠성의 국자 자루에서 출발하면 된다. 국자의 자루를 연장하면 먼저 목동자리의 악투루스를 만나게 되는데 봄의 대곡선이라고 부르는 이 곡선을 계속 연장하면 지평선 가까이에서 스피카와 만난다. 물론 봄이 깊어짐 에 따라 스피카의 고도도 높아져서 5월이 되면 지평선에서 45도 정도 위로 떠오 르게 된다. 스피카 주위에는 다른 밝은 별이 없으므로 다른 별과 혼동할 염려는 거의 없다.

처녀자리의 알파별인 스피카는 태양계로부터 220광년이나 떨어져 있는 별로 매우 온도가 높은 흰색의 별이다. 스피카는 2.1등성, 4.5등성, 7.5등성, 12등성의 동반성을 가지고 있는 다중성으로 표면 온도가 25,000도가 되어 우리 태양보다 2,000배나 밝은 별이다.

처녀자리에는 32광년 떨어져 있는 감마별과 90광년 떨어져 있는 엡실론별이 2등성이다. 처녀자리의 나머지 별들은 3등성 이하로 어두운 별이다. 처녀자리의 은하단은 은하단중에서는 우리 은하에서 가장 가까운 은하단이다.




아기이름 작명 도우미   - 온라인 작명 이름풀이